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청소년V 이야기

2020 스토리가 있는 키친가든 하반기 작물 수확 및 최종평가회

친환경 가족봉사단 <스토리가 있는 키친가든> 최종평가회 진행

 

스토리가 있는 키친가든은 자연속에서 부모와 청소년이 함께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지원하여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배우고, 프로그램을 통해 주도성을 가지고 봉사에 참여하는 활동입니다.

 

20201121() 9시 청룡텃밭에서는 올 한해 가족봉사단과 핸즈온 프로젝트리더들이 땀과 노력으로 가꾼 하반기 농작물을 드디어 수확하였습니다.

 

활동 시작 전 다함께 찰칵!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활동에 어려움이 발생할까 걱정이 되었지만, 가족봉사단의 뜨거운 열기와 적극적인 참여로 걱정과 어려움은 기우이 지나지 않았습니다.

하반기 작물 무와 배추를 수확하는 가족봉사단

이 날은 김소연프로젝트리더를 포함하여 김동균, 정숙, 정인식님께서 함께하여 농작물을 수확하는 방법, 포장 시 유의사항을 교육하였습니다. 또한, 함께 활동에 참여하며 가족봉사단이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수확한 배추와 무를 다듬는 작업

 

 

이렇게 수확한 농작물은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식자재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배분처 새빛바울의 집은 시각장애 및 중복장애로 불편을 겪고 있는 구성원들이 생활하는 시각장애인 복지시설입니다.)

수확물 전달식

 

올 한해 코로나19로 활동이 어려웠지만, 가족봉사단과 핸즈온 프로젝트리더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적인 농작물 수확이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가족봉사단 및 핸즈온 프로젝트리더분들께 감사말씀 전하며, 모두 행복한 연말 되시기 바랍니다.

  • KSY 2020.12.23 14:09

    가족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이라 한가족이 공통된 주제로 얘기 나눌 수 있어 더욱더 보람을 느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