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지금, 마을이야기

2014 캠프의 자원봉사 이야기

[서초구 자원봉사캠프의 2014년 자원봉사 이야기]


서초구에는 20개의 자원봉사캠프가 동 거점으로 자원봉사를 책임지고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자원봉사캠프는 동 거점으로 자원봉사 상담, 봉사자 연계 및 배치, 동에 꼭 필요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우리 동네 가까운 곳에서 자원봉사를 하기 원하신다면 자원봉사캠프를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역시 자원봉사캠프는 캠프의 자체 자원봉사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보급형 프로그램 운영(1+1 자원봉사운동, 반포천살리기 등) 등의 많은 활동을 했습니다. 연말 모든 자원봉사캠프 상담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 해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서로를 격려하며 더욱 의지를 다지는 자원봉사캠프 상담가 전체 간담회가 지난 12월 11일(목) 반포4동 주민센터 서래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반포4동 역시 김명자 캠프장님을 주축으로 캠프가 조직되어 '사랑의 쌈지봉투 만들기' 프로그램과 청소년 학습지도 프로그램, 책사랑방 운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이번 행사를 위해 좋은 장소를 마련해주셨습니다.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해주신 캠프에게 전달하기 위한 선물들과 함께 연말 파티 분위기가 물씬 나도록 포토존도 이렇게 조성이 되었습니다. 

즐거웠던 2014 캠프의 자원봉사 이야기 다함께 보실까요?




권역별로 마련된 자리에 삼삼오오 캠프상담가 분들이 도착하셨습니다. 시작 전 신나는 캐롤음악을 들으며 이렇게 기념사진도 찍었습니다. 


  

     [언제나 화기애애한 분위기 반포1동 자원봉사캠프]                 


           

         [온화한 미소가 일품인 반포2동 자원봉사캠프]                              [다재다능한 방배1동 자원봉사캠프]



  

                  [실력파 양재2동 자원봉사캠프]                                           [따뜻한 미소의 서초1동 자원봉사캠프]




 여러 사람들과 함께 활동하는 캠프에서는 나에 대한 이해, 서로에 대한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를 바탕으로 멋진 팀워크가 이루어지고 이는 즐겁고 신나는 자원봉사활동의 원동력이 됩니다. 서로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있는 사이지만 서로의 장점들을 형용사로 적어 붙여주는 시간을 가짐으로 훈훈한 시작을 알렸습니다. 내게 이런 매력들이 있었다니! 즐거워하시는 모습들이 느껴지시죠?


  

           ["내게 이런 매력이?!!" -방배3동 자원봉사캠프]                            ["미소에도 매력이 넘쳐요!" -반포4동 자원봉사캠프]


 센터 보급프로그램으로 훌륭하게 운영되고 또 내년에는 친하자 운동으로 확산하여 운영될 '반포천 살리기 프로젝트'의 캠페인을 모든 캠프에서 참여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친환경 생활수칙들이 적힌 안내문의 냄비받침대는 상담가 선생님들의 집에서 또 반짝반짝 빛을 발하게 되겠네요.

마지막은 꽁이 캐릭터 표정을 따라하는 퍼모먼스까지 즐겁게 참여해주셨습니다.



  


 다음은 한 해 활동을 영상으로 되돌아보며 정말 많은 수고를 하셨던 캠프를 격려하는 시상식 자리를 가졌습니다. 각 캠프들의 활동들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볼 수 있는 매우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행사의 마지막에는 이번에 임기를 마치시는 김재홍 센터장님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서초구 관내에서 오랫동안 공직생활을 하시면서 각 동의 이해와 애정이 넘치셨던 센터장님께 전체 캠프 상담가분들이 마음을 담아 드리는 감사패는 훈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한 해 동안 열심히 센터와 한 마음 한 뜻으로 동네 구석구석 자원봉사의 생기 넘치는 붐을 일으켜주신 캠프 상담가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함께 식사하며 즐겁게 이야기를 나눴던 오늘이 또 하나의 즐거운 추억으로 오래오래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서초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캠프 상담가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관계 속에서 우리 동네에서 의미있는 일을 하시기 원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및 관련 문의는 서초구자원봉사센터(02-573-9252)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