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지금, 마을이야기

서초구자원봉사자들의 축제! 서초V페스티벌

[서초구 자원봉사자들의 축제! 2014 서초V페스티벌 '하모니로 하나되는 서초V콘서트' ]



서초구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특별하고 의미있는 단 하루!

서초V페스티벌이 지난 12월 2일(화) 14시 서초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서초구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무대를 꾸몄던 이번 페스티벌은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인정하는 행사에서 업그레이드 되어 자원봉사자로서 자긍심을 고취시키며 또 하나의 새로운 추억을 만들고 선물하는 매우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6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한 따뜻한 무대 이야기를 소개해드립니다.


개회선언과 함께 내빈들의 소개와 축사에 이어 자원봉사 시상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시간에 따른 시상을 시작으로 여러 봉사자분들이 함께 축하받고 인사를 나누는 자리였습니다. 시간에 따른 시상은 매년 1365나눔포털을 기준으로 1,000시간, 500시간, 300시간 활동하신 봉사자분들 중에서 각각 대표로 김재홍 서초구자원봉사센터장님께 상장과 뱃지를 수여를 받습니다. 




우수봉사자 개인 및 단체 시상에서는 조은희 서초구청장님께서 총 25명의 자원봉사자들에게 직접 시상을 해주셨습니다. 그간 수상하시는 분들의 활동들은 상장 문구에 짧게 소개되어 시상식에 참여해주신 분들이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행사장 로비에 마련된 사진전을 통해서 수상자분들의 활동에 대한 소개와 사진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영예의 대상은 서초구자원봉사센터 프로젝트리더 정은희 가족에서 돌아갔습니다. 정은희 가족은 수험생인 아들을 제외한 4명의 가족이 모두 프로젝트리더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프로젝트 리더는 자원봉사자들의 의미있는 자원봉사활동을 돕는 프로그램의 기획/준비/진행/평가 등의 일련의 모든 과정의 역할을 수행하는 서초구자원봉사센터의 직속봉사단입니다. 특히 정은희 가족의 경우 청계산 텃밭을 배경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재배하고 나누는 가족봉사 '스토리가 있는 키친가든'와 어르신들을 위한 '신바람 장터', '어린이청소년 벼룩시장'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했습니다. 온 가족이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 각자가 다양한 프로그램에 리더로 참여하며 역할을 수행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시상식을 마치고 곧바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꾸미는 아주 특별한 콘서트, '서초V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식전공연을 클래식함과 웅장함을 보여준 노멀앙상블,

멋진 비보이공연을 펼쳐준

감동스러운 악기와 시낭송의 하모니 '아리모',

기타와 보컬의 멋진 하모니를 보여준 '기동대',

우리 전통가락의 흥과 화려함을 보여준 '참살이민요봉사단',의 멋진 공연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오늘의 이 자리를 축하해주기 위해 가수 박지헌씨도 재능기부로 멋진 음악을 들려주었습니다. 


 다양한 장르들의 공연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이번 서초V콘서트의 하이라이트는 무엇보다 이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번 콘서트를 위해 지역에서 활동 중인 봉사자들의 지원으로 40여명의 다양한 연령대의 아주 특별한 합창단이 꾸려졌고 이 합창단은 '서초 나누미 합창단'이라는 예쁜 이름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약 한달동안 매주 화, 목 저녁시간마다 합창연습에 정진했던 합창단의 모습은 참여하는 이들과 보는 이들로 하여금 모두가 한 마음이 되는 감동스러운 선물을 선사해주었습니다.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V콘서트는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축제에 참여함으로 더 큰 의의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분들에게 행복한 추억으로 남기 바라며 또한 이번 축제를 위해 특별히 구성된 서초 나누미 합창단의 공연을 계속해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수상하신 분들을 축하드리며 자원봉사로 더욱 행복한 삶을 사는 서초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