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지금, 마을이야기

지난 한해 동안의 초록시민의식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캠페인 '일회용컵 사용하지 않기' 결과보고]

초록시민의식 싹틔우기 여정

 

 13년도부터 서초구자원봉사센터에는 자원봉사자가 앞장서는 선진시민의식 프로젝트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캠페인을 통하여 선진시민으로서 서초구자원봉사자들의 상을 기대했고 그 결과 여러 자원봉사활동현장과 개인의 삶 속에 일회용컵 대신 개인텀블러와 실천컵이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센터에서는 자원봉사캠프상담가분들에게는 직접 실천하실 수 있도록 실천컵을 보급했고, 나아가 자원봉사활동시 봉사자분들도 함께 캠페인에 대해 이해하시고 동참하실 수 있도록 초록시민의식박스를 전달했습니다. 여러 곳에서 진행한 캠페인 결과를 매월 알려드렸고 다른 현장에서 충분히 잘 실천하고 계시는 봉사자분들의 이야기도 함께 공유해드렸습니다. 

 연말 한해 초록시민의식박스를 통하여 열심히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캠프와 봉사단, 그리고 즐겁고 유쾌한 실천사례를 공유해주신 봉사자분들의 사례를 선정하여 시상식을 진행하였고 그 결과 한 해 동안의 캠페인 결과를 봉사자분들과 공유합니다.

 


 

  

 

 


 

 

오늘 반포4동 캠프에는 청소년들과 함께 구립중앙박물관으로 야외수업 나왔어요.

밖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도 항상 초록시민의식박스를 챙겨가서 실천한답니다~!

 

                                                                                                                         2014.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