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기업V 이야기

[마을로 간 기업] 마스턴투자운용 주식회사와 함께 반포천 살리기!

2023년 2월 24일 아직은 쌀쌀한 날씨지만,

마스턴투자운용 주식회사 임직원들과 함께 반포천 수질개선 및 환경정화를 위한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활동에는 핸즈온 프로젝트리더가 함께하며 임직원분들에게 자원봉사의 동기와 필요성을 전달하는 '반포천 이슈와 공감'(시민교육)과 EM흙공을 만드는 방법 등을 안내하며 활동을 운영해주셨습니다.

 

'반포천 이슈와 공감'을 주제로 다음과 같이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1) 반포천의 역사와 수질개선이 필요한 이유

2) EM흙공의 효과성

3) 생활 속 수질보호 실천방법

교육을 받은 직원들이 깊은 공감을 하며, 동기부여를 제대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

위) 현장 및 준비물 세팅    아래) 이슈와 공감 교육!

이후 본격적으로 '반포천 살리기 프로젝트'

첫 번째 순서, EM 흙공 만들기 활동이 진행되었는데요,

삼삼오오 조를 이루고 'EM흙공 만들기' 활동에 푹 빠졌습니다.

13명의 임직원들이 함께 만든 양이 무려 '60kg'로 굉장이 많은 양을 제작해주셨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EM흙공'은 발효시간을 거쳐 곰팡이가 필때까지 기다리면, 숙성을 통해 수질 개선의 유효한 곰팡이가 나온답니다.

왼쪽) 방금 만들어진 흙공                          오른쪽) 숙성된 EM흙공

(오늘 만들어진'EM흙공'은 다음 반포천 살리기 활동 때 사용될 예정입니다.)

 

숙성된 'EM흙공'을 들고 임직원들과 함께 반포천으로 이동하여, 본격적으로 던지기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반포천이 깨끗한 일급수가 되길 희망하며 200M 구간을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기원하며 흙공 던지기를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활동을 마치고 다시 본부로 돌아와 활동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지속 가능한 물을 위한 일상 속 실천 내가 먼저 IDO_____"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참여해주신분들이 다양한 이야기와 함께

 

"오늘 도움 주신 담당자분들 한분 한분 모두 말씀도 많이 해주시고 도와주셔서 분위기도 좋고 훈훈하게 마무리 된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등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임직원들의 마음을 받으며 기분좋게 활동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서초구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반포천 살리기 프로젝트' 활동을 기업, 지역주민과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