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립니다/공지사항

제3기 홍보기자단 모집(~2/28)_지원분야 세부 설명

 

 

서초구 자원봉사센터 홍보 기자단에 관심 가져주신 바로 당신!

지원하기에 앞서 이 기자단에 들면 무슨 일을 하게 될까?

그것이 궁금하겠죠. 그래요. 센스 넘치는 담당자는 그런 당신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마치 나를 선덕 선덕하게 만들었던 그 어느 시절의 과외 선생님 마냥 친절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퐐로우 미~

 

 

 

* 취재팀

  -기사 작성
     자원봉사 현장의 열기를 기사문을 통해 전달하는 일입니다. 또 자원봉사와 관련된 주제로 기획 기사를 작성하기도 합니다. 적극적으로 자원봉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기사화해야 하기 때문에 매의 눈으로 주변을 살피고 정보를 입수하는 것이 필수!

  -영상취재 및 사진촬영
     자원봉사 현장을 카메라에 담아 전달하는 일입니다. 카메라에 아름다운 봉사 현장을 담고 그 따뜻함을 전합니다. 사진을 찍다보면 어느새 마음이 훈훈해 지곤하는 그런 감성적인 도시 사람에게 어울리는 역할입니다. 보다 갓 잡은 고등어 마냥 파닥이는 생생한 자원봉사 현장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홍보팀
  -블로그, SNS 운영
     패션계에 패완얼(패션의 완성은 얼굴)이 있다면 봉사계에도 봉완얼(봉사의 완성은 얼굴)이 있습니다! 서초구 자원봉사센터의 얼굴 격인 블로그와 sns를 관리하는 일입니다. 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자체적으로 컨텐츠를 제작하여 업데이트하고, 댓글 관리 등을 하는 역할입니다. 온라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고민해야 합니다!

  -영상 컨텐츠 제작 및 기획 / 그래픽 디자인
     자원봉사 문화 확산과 홍보 기자단에 관련된 홍보물 컨텐츠를 제작하는 일입니다.

   ⊙ 영상 컨텐츠 제작 및 기획

     멀티미디어 시대를 살고있는 오늘날, 잘 만든 영상의 힘은 대단하다고 말할 수 있겠죠? 홍보팀 운영에 맞춰 영상물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서초구 자원봉사센터에서 대표 격 행사인 'V페스티벌'에서 전체 행사 진행에 맞는 영상들을 기획, 제작하는 등 막중한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 그래픽 디자인

      기자단 그리고 센터의 홍보활동에 필요한 그래픽을 직접 디자인을 하고, 기술적으로 뒷받침하는 역할입니다. 디자인이 필요한 각 다른 역할에 지원하기도 하고, 자체적인 홍보물을 기획 · 제작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제 궁금증이 좀 풀리셨나요? 아직도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또는 전화(573-9252,9371)로 연락해주세요. 구보다 빠르고 남들과는 다르게 답변을 달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있는 개인 및 단체(동아리)에서는 아래 첨부된 지원서 양식을 정성껏 작성하시어 메일(seochov@kornet.net)으로 접수해주세요.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2013년 서초구자원봉사센터 홍보팀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