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기업V 이야기

[현장의소리] 2016 기업자원봉사 네트워킹 간담회:마을로 간 기업

지역사회를 위한 기업과 NGO의 건강한 만남!

2016 기업자원봉사 네트워킹 간담회 "마을로 간 기업" 

 

 

기업의 관심분야, 임직원들이 잘하는 활동이 마을에 도움이 되는 활동이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NGO를 비롯한 전문 단체들을 만나고 정보를 교류하면서 각자의 역할들을 고민해볼 수 있는 자리가 필요합니다.

 

기업자원봉사 네트워킹 간담회는 바로 그러한 배경 아래 기업의 사회공헌 담당자와 기관의 자원봉사/후원을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직접 만나 정보를 교류하고 실제 활동으로 이루어져 지역사회에 건강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자리로 2008년부터 서초구자원봉사센터에서 매해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6 기업자원봉사 네트워킹 간담회는 지난 2월 22일(월) 동그라미재단 오픈콘텐츠랩 모두의 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사전 참가신청서를 토대로 서로의 관심분야, 활동계획에 대해서 기입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당일 꼭 교류하셔야 하는 분들의 정보를 담은 메모지를 다과와 함께 제공해드렸습니다.참석자 소개와 함께 마을에서 유의미한 활동을 하고 있는 삼성물산 상사의 '테마공원 조성하기' 활동사례 발표가 있었습니다.

 

 

 

  서초구에 소재한 129개의 공원들 중 안전등급이 취약한 공원을 우선순위로 '안전','놀이','건강' 3가지의 테마 아래 주민 맞춤형 공원으로 환경을 조성하는 기업자원봉사활동으로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서초구청 공원녹지과, 서초경찰서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민관협력을 바탕을 하는 센터의 기업자원봉사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한 소개 후에는 자유 네트워킹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메모지와 자료집의 일감리스트를 토대로 기업이 수요처 담당자들에게 찾아가 직접 활동에 대한 설명을 듣고 궁금한 것들을 현장에서 바로 묻고 들을 수 있는 시간으로 참석자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시간이었습니다.

 

 

 

 기업과 수요기관 모두에게 유익한 정보교류의 장이 되셨길 바라며, 기업의 자원봉사활동정보는 매년 3월과 9월경 취합하여 기업상담시 제공해드리고 있사오니 많이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