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지금, 마을이야기

[현장속으로] 쓰레기 다 함께 줄이기 서초구민운동본부 발대식 및 지구힐링콘서트

< 쓰레기 다함께 줄이기 서초구민운동본부 및 지구힐링콘서트 >


- 푸른서초 가꾸기 캠페인 : 친.하.자 봉사단&캠프 - 




 

 

서초구민운동본부 발대식과 지구힐링콘서트는 수도권 매립지 연장이 불투명해져 2016년부터 생활쓰레기 직매립이 금지됨에 따라 폐기물 감량에 구민 모두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행사입니다. 참여하시는 주민분들을 위해 전문강사가 생활 속 쓰레기 줄이기 방법과 올바른 재활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쓰레기를 기부하는 사람들의 사례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경에 관심이 많은 주민분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오늘도 자나깨나 환경 생각이신, 친.하.자.봉사단(친환경적인 생활로 하천을 살리는 자원봉사)과 반포천 살리기와 다양한 환경자원봉사활동을 하고있는 캠프장님들이 모였습니다. 

 


 

 

 

 


이날 센터에서는 활동에 참가해주신 지역주민 238명을 대상으로 친환경적인 삶을 위한 생활실천다짐을 받았습니다. 일회용컵 사용안하기, 장바구니 사용하기 등 다양하고 참신한 생활실천다짐을 받았는데요. 조은희 구청장님도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로 직접 실천 다짐 캠페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이 날 많은 지역주민과 함께 환경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지역주민의 의사를 반영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과 환경교육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사/공감실천팀 전동선 <daily-v@seochov.or.kr / t.02-573-9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