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립니다/공지사항

[신청하세요] Mom맘이야 아기속싸개 만들기

Mom맘이야 프로그램

저개발국가, 미혼모가정, 다둥이가정의 신생아들을 더 따뜻하고 포근하게 안아줄 수 있는 속싸개를 손바느질로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올해 서초구자원봉사센터에서 신규 사업으로 기업,  엄마와 자녀가 함께 하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하반기 Mom맘이야 프로그램은 한화생명 사회공헌 10주년 기념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성인 10명 이상 단체, 모임을 대상으로 참가신청 받고 있으며, 신청하신 분들은 Mom맘이야 속싸개 키트를  수령하신 후 정성껏 만드신 다음 해당 기간까지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실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제작에 필요한 시간 중 3시간을 자원봉사 시간으로 인정해드리고 있으며 무엇보다 아이가 직접 사용할 속싸개인만큼 정성껏 만들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속싸개 완성도를 위해 패키지 보급하여 진행하는 활동은 최대 5개 단체, 50명,연령은 성인을 대상으로만 진행하며, 청소년이 참가가능한 활동은 센터 주관 활동에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전략사업팀 전동선(02-573-9251~2)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Mom맘이야 활동 알아보기]



아기속싸개란?


갓 태어난 아기들은 자신의 손발을 인지하지 못해 깜짝깜짝 놀라곤 한답니다. 또한 따뜻한 엄마 속에 있다가 밖으로 나온 아기를 엄마의 체온만으로는 부족할 때, 포근하게 안아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아이들이 성장한 이후에는 낮잠이불로도 사용가능하답니다.



사용되는 바느질은 홈질과 박음질 정도의 쉬운 수준이나 꼼꼼하게 작업을 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속싸개 키트 구성(좌), 속싸개 완성품(우)]



[신청 및 참여방법 안내]


1) 첨부 신청서 작성하여 센터로 송부 (이메일. teloraise@naver.com  또는 팩스. 02-573-9590) 

 

2) 접수확인 후 센터로 내방(양재역 9번 출구 90m 직진 후 우측 서초구민회관 2층 위치, 월-금 09:00-18:00 )하여 키트 제작 관련 안내 접수


3) 첨부된 메뉴얼을 참고하여 정성껏 제작


4) 제작 후 센터로 연락하여 제출(기한 11월 30일까지)



 [양식]참가신청서_맘맘이야.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