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립니다/이달의 소식

[착한안테나]제6회 도구로 벚꽃축제 현장을 가다!

4월 8일 토요일, 햇살좋은 봄날 방배2동 도구머리공원에서 ‘도구로 벚꽃축제’가 열렸는데요.

현장을 착한안테나가 방문했습니다.

 
 
 
 

 서초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직속봉사단 프로젝트 리더와 함께하는 "어린이 안전 우산 만들기 체험부스"메디카코리아와 함께하는 "올바른 의약품 사용 및 폐의약품 수거 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먼저, 올바른 의약품 사용 및 폐의약품 수거 부스에서는 폐의약품 배출요령과, 이에 관한 올바른 지식에 대해 알려주는 체험부스로 운영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어린이 안전우산만들기 부스에서는 봉사자인 프로젝트리더분들이 "어린이 교통안전 이슈와 공감"진행하였는데요, 참여자들에게 어린이 교통사고를 주제로 하교시간때 어린이 교통사고율이 가장 높음을 알려주고 안전에 대해 이야기 하며 시야를 가리는 우산의 위험성을 알리는 등 참여 어린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슈를 나누고, 어린이 빗길 안전을 지키는 투명우산 만들기 활동까지 진행되는 알찬 활동으로 전개되었습니다.

많은 어린이들의 참여로 화창한 날씨에도 축제 현장 이곳 저곳에서 어린이들이 우산을 들고 있는 진풍경이 펼쳐졌습니다.

 

 

 이외에도 방배2동 자원봉사캠프에서 방배2동 주민들의 자원봉사 참여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선물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방배유스센터 벚꽃네컷, 벚꽃 두더지 잡기 방배2동 푸른환경 실천단에선 에코마일리지에 대한 안내와 투명페트병을 대나무칫솔로 교환하는 부스 서초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선 마음태그 카드만들기 사진촬영 치매 안심센터 룰렛퀴즈를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상식 전달 방배노인종합복지관시니어 정원놀이사와 함께하는 재활용컵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부스 운영과 함께 참여 주민을 위한 공연도 진행되었는데요,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전문봉사단 소속 '반포자이앙상블'과 '참사리봉사단'이 공연에 참여하여 축제의 흥을 돋구었습니다.

‘반포자이앙상블’ 팀에선 고백과 오버앤오버, 작은새를 공연하여 축제의 청량감을 더하였으며

‘참사리 봉사단’ 팀에선 경기민요외 두 곡을 열창을 통해 전통민요의 멋을 뽐내었습니다. 이외에도 ‘방배 늘푸른 어린이 합창단’의 공연과 ‘자치회관’의 라인댄스 공연을 통해 공연 분위기를 한층 더 신나게 만들었으며 ‘크리스탈밴드’의 벚꽃엔딩과 love를 공연하며 벚꽃축제에 맞는 분위기로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선 전성수 서초구청장님 및 많은 위원분들이 참석해 행사를 빛내주셨으며

제6회 도구로 벚꽃축제는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벚꽃보다 찬란한 축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내에서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서초구자원봉사센터'의 활약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