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청소년V 이야기

[청소년]자원강사팀 4월 전체 간담회

 

봄꽃이 활짝 피어있는 화창한 봄날, 

착한 안테나는 서초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리는 자원 강사팀 4월 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자원 강사팀은 센터 직속 봉사단으로 서초구 관내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의 의미, 특성, 사례 등을 공유하고,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교육 봉사단입니다.

 

자원강사팀의 주요 활동으로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교육이 있습니다.

기본 교육이란, 학교, 관 내 수요처 및 요청 기관과 복지기관으로 찾아가 자원봉사에 대해 알리는 교육을 말합니다. 

 

오늘 진행된 4월 간담회는 지난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일정 및 공지사항을 공유하며, 서로의 근황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평일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격월로 진행되는 간담회이지만, 오늘 간담회는 더욱 특별한 내용으로 준비되었는데요.

자원강사팀에서 2022년에 새롭게 제작한 신규 교안 시연 순서! 가 마련되었기 때문입니다.

 

오늘 시연은, 대표로 자원강사팀의 조현정 강사님이 진행해 주셨는데요,

강사님의 교안 시연을 통해, 자원봉사가 무엇인지, 왜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고,

다양한 영상과 함께 풍성한 경험담이 더해져 재밌고 알찬 교육이 될 수 있었습니다.

 

 

수업 시연 이후에는 3, 4월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비대면 교율을 원하는 학교들이 여전히 많은 상황인데요, 

이번에 새로 만들어진 교안은 컨텐츠 중심으로 만들어져 있고, 지루하지 않은 영상이 더해져 비대면 교육에도

적합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어서 5월 대면활동으로 예정된 상문고등학교 교육일정을 공유하고,

 자원강사팀 운영과 발전에 있어 필요한 사항들을 논의하였으며,

마지막으로 서로의 근황에 대해 한분 한분 이야기 나누며 간담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착한 안테나가 전해드리는 서초구 자원봉사센터 자원 강사팀 4월 간담회 소식 어떠셨나요?

다양한 공간에서 교육봉사를 펼치실 자원 강사님들의 멋진 모습 기대하며 오늘 소식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