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지금, 마을이야기

[안녕캠페인] 안녕!나의 마을 -생기있는 마을 공원 만들기 "교대부설초"

지난 10월 21일(목), 서울 교대부설초에서

안녕캠페인 '생기 있는 마을공원 만들기' 4회기 교대부설초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올 해, 벌써 4회기를 맞는 공원활동은 공원에서 학교로 활동처를 옮겨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활동은 핸즈온 프로젝트리더 여섯분과 일반봉사자 두분이 함께 참석해주셨습니다!

 

하루동안 아이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머무는 공간 중 하나인 학교에서, 환경에 관심을 키우고 보호에 대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메세지를 담은 놀이거리를 조성하는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활동 전 이슈와 공감을 통해 '우리가 왜 기후변화에 대해 대응해야 하지는, 무엇이 문제가 되고 있는지,

아이들이 왜 기후변화 대응 감수성을 키워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 나눔을 진행하고,

활동에 대한 의욕을 '뿜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징검다리 건너기, 탄소발자국 줄이놀이)
(사방치기 그리기)
(친환경 오일스테인 칠)

리더분들이 영차영차! 열심히 활동해 주신 덕분에 서울교대부설초가 금새 화사하게 변했습니다~

올해의 안녕캠페인 '생기 있는 마을공원 만들기' 활동은 서울교대부설초를 마지막으로 종료가 되었지만.

봉사자님들과 만든 공원과 학교는 지역주민 및 아이들에게 깊은 울림으로 남을 것입니다!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님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생기 있는 마을공원 만들기'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재밌는 놀이감 제공과 기후감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공원에서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