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립니다/언론 속 서초센터

[특별기고]서초구민신문_언택트 시대의 자원봉사① “자원봉사로 만드는 회복력 도시, 서초”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오영수 센터장 기고문 중

.

.

.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운영되는 비영리조직들은 더욱 어려워졌다. 이는 소외계층과 지역사회에 전해지는 도움도 위축될 수밖에 없음을 뜻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 수 있는 일을 하자며 나서는 이들이 자원봉사자다.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자 하는 자원봉사자들은 코로나 시대에 어떻게 자원봉사 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 서초구자원봉사센터가 서초구민 대상으로 코로나 시대에 부응하는 자원봉사센터 방향에 대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서초구민들은 ‘코로나 일상에 부합하는 자원봉사 참여기회 개발’, ‘재난재해 등 위기대응 관련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에 집중해야 한다고 응답했다.

 

이는 대면, 대규모의 전통적 방식이 아닌 비대면, 소규모 방식의 자원봉사, 복합재난 등을 대비할 수 있는 자원봉사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안전한 자원봉사, 위기에 대응하는 자원봉사, 위기를 예방하는 자원봉사를 하자는 말이다.

.

.

.

(중략)

 

기고문을 더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특별기고 언택트 시대의 자원봉사….. “자원봉사로 만드는 회복력 도시, 서초” (seochogu.co.kr)

 

특별기고 언택트 시대의 자원봉사….. “자원봉사로 만드는 회복력 도시, 서초”

언택트 시대의 자원봉사 특별기고 “자원봉사로 만드는 회복력 도시, 서초”  오영수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센터장 “평범했던 삶 바꾼 코로나19 일단멈춤 했지만,ㅠ자원봉사에 희망과 가능성

seocho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