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립니다/이달의 소식

우리 모임을 키우는 새로운 기회! 자원봉사 스타트업 아카데미 최종 평가회 및 수료식

지난 수요일(11/18) 자원봉사 스타트업 아카데미가 드디어 연간활동을 마치고 최종평가회 및 수료식을 진행했습니다. 스타트업 팀들과 컨설턴트 분들 모두 한 해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지난 날들을 돌아보고 소감을 함께 나눴습니다. 시원섭섭했던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인사말을 전하는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오영수 센터장님

가장 먼저 오영수 센터장님의 인사말로 시작했습니다. 센터장님은 자원봉사 스타트업 아카데미를 진행하게 된 계기에 대해 말하면서 그동안 팀들의 노력에 대한 칭찬과 앞으로의 발전에 대한 기대의 말을 전하셨습니다.

 

자원봉사 스타트업 아카데미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시간

다음으로는 그동안 자원봉사 스타트업 아카데미 진행을 도맡으셨던 김은희 주임님이 지난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진행 과정,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 팀별 사업 구축 및 컨설턴트 교육 등에 대해 말해주셨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여러모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사업팀들과 컨설턴트 분들 모두 사업을 구축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했습니다.

 

팀별 활동내용 공유 시간(플라워박스팀-왼쪽, 체커즈팀-오른쪽)

지난 발자취를 되돌아본 뒤, 팀별로 그동안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팀이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며 성과, 어려웠던 점, 고민했던 점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각 사업의 성장 과정에 대해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각 팀의 이야기를 듣다 보니 하나의 사업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많은 고민과 협업이 필요함을 느꼈고, 특히 자원봉사 스타트업의 경우 한 명의 사업가이자 한 명의 봉사자로서 성장한다는 것이 타 스타트업과의 차별점이었습니다.

 

중간에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지며 평가서를 작성하고 이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꽤 긴 시간동안 하나의 사업을 구축했던 시간들을 되돌아보며 만감이 교차했을 것 같습니다.

 

최종평가회를 마친 뒤 짧게 수료식을 진행했습니다. 오영수 센터장님이 각 팀에게 수료증과 꽃다발을 전달해주시며 기념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수료하는 사업팀들과 센터장님 모두 뿌듯함과 기쁨이 표정에서 느껴지네요~!

소감을 얘기하는 컨설턴트 분들(왼쪽 위부터 차례대로 김영주 이사님, 이소진 사무처장님, 서인호 과장님, 오영수 센터장님)

마지막으로 컨설턴트로 활동하신 네 분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동안 사업팀들에 대한 애정과 관심으로 조언을 해주시고 또 격려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다같이 모였으니 단체 사진이 빠질 수 없겠죠? 다들 밝게 웃고 계시네요. 그동안 자원봉사 스타트업 아카데미를 위해 애써주신 분들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4개의 사업팀 모두 크게 성장하길 기대하겠습니다. 내년에도 자원봉사 스타트업 아카데미는 계속되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