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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봉사 활동처

자원봉사 활동처

  • 1. 수요처가 되려면

    수요처란?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로부터 업무적인 도움을 받고자 하는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기타공익단체를 말합니다.


    신규 수요처 신청 안내

    • 수요처 등록 신청
      수요처 등록 신청
    • 서류심사
      서류심사
    • 현장확인
      현장확인
    • 수요처 적합 여부 판단
      수요처 적합 여부 판단
    • 1365 수요처 등록 관리자 승인
      1365 수요처 등록 관리자 승인
    • [1단계] 수요처 등록 신청

      처리기간은 최소 7일, 메일(1365@seochov.or.kr)로 접수합니다.


      제출서류
      ① 공문 (신청기관명의 직인날인 필수)
      ② 수요처 등록신청서(#양식1 첨부)
      ③ 고유번호증 또는 비영리단체증
      ④ 정관
      ⑤ 자원봉사 활동 계획서
      ⑥ 수요처 홍보물


      양식1(등록신청서 다운로드)

    • [2단계] 서류심사

      - 신청서 사항에 대한 검토 및 내용 검증

    • [3단계] 현장확인

      - 서류 심사결과를 바탕으로 수요처에 대한 현장 방문을 통해 수요처 시설현황 및 자원봉사자 관리 현황 등을 확인
      - 공공기관, 정부기관의 경우 현장확인 생략 가능

    • [4단계] 수요처 적합 여부 판단

      - 수요처 현장확인 보고서를 작성하여 수요처 적합 여부 판단

    • [5단계] 승인/등록

      -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결과에 따라 1365자원봉사포털에 수요처 등록 - 수요처 관리자 권한 부여

  • 2.관리자로 등록하거나 변경하려면

    수요처 관리자 등록 및 변경 신청 안내

    수요처 관리자 등록 절차

    1. 1365자원봉사포털에 수요처로 등록되어 있는 지 유선으로 확인
    2. 제출 서류 발신 후, 수요처 관리자 교육 신청
    센터에서 진행하는「신규 수요처 관리자 교육」에 1회 이상 의무교육으로 참석해야 합니다.
    3. 1365자원봉사포털 수요처 관리자 신청
    4. 등록 승인 후 수요처 관리자 등록 완료


    수요처 관리자 등록 서류

    공공기관 : 공문, 보안서약서, 개인정보 보호서약서, 공무원증(앞,뒷면 컬러스캔본)
    민간기관 : 공문, 보안서약서, 개인정보 보호서약서, 재직증명서



    첨부
    - 수요처 관리자 신청/변경/반려 요청 공문 (#양식1)
    - 보안서약서 및 개인정보 보호서약서(#양식2, 양식3)


    양식1,2,3(등록신청서 다운로드)


    제출방법

    - 이메일 발송 (1365@seochov.or.kr)

  • 3.수요처가 되었다면

    수요처가 되었다면

    서초구자원봉사센터에서 추천은
    수요처 전수조사 1년
    수요처 보수교육 1년

  • 4.우리가 수요처에서 사고가 났다면

    수요처가 되었다면

    자원봉사 종합보험은 자원봉사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각종 사고에 대한 경제적·심리적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지원하는 든든한 사업입니다.
    자원봉사활동 중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였다면, 자원봉사 종합보험으로 지원 받으세요!


    가입 목적

    봉사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손해 및 사고로부터 자원봉사자를 보호하기 위함


    기본 내용

    • 적용 대상: 보장기간 내 1365, VMS, DOVOL 사이트를 통해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 보장 내용: 1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를 통해 참여한 자원봉사활동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해 보장
    • 필수 사항: 봉사활동 전 필수적으로 봉사기관에 자원봉사자로 등록이 되어있어야 보상 가능
    • 가입기간: 2020.05.01(화) 00:00~2021.04.30(수) 24:00
    • 보험사: 현대해상화재보험(주)


    적용 내용

    자원봉사 상해보험은 자원봉사 활동을 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상해에 대한 보험을 뜻하며 이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 자원봉사활동(정규활동, 특별활동에 포함)에 직접 참여
    • 정규활동 : 실제 자원봉사 활동
    • 특별활동 : 자원봉사 활성화 및 자원봉사 준비를 위한 전반적인 활동(연수 및 워크숍 교육 등)
    • 자원봉사활동 시작 전 또는 종료 후 활동장소에 있는 동안
    •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활동 장소와 피보험자(보험대상자)의 주소지와의 통상적인 경로 통행 중
    ※ 자원봉사활동* 중에 입은 상해 등의 피해를 사업시행기관에서 확인이 가능한 자원봉사자


    청구 방법

    자원봉사 종합보험은 일반적인 개인보험과 달리, 봉사자의 개개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가입된 보험이 아닙니다.

    자원봉사보험은 지정된 기관에서 가입한 보험이기 때문에, 피해자(봉사자)가 직접 현대해상에 접수하실 수 없습니다.
    봉사활동 중 사고가 발생하였다면, 병원 치료 후 구비서류를 준비하시어 소속 자원봉사센터에 제출하여 접수하셔야 합니다.

    1단계)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신 활동처에 사고 사실을 통보
    2단계) 활동처에 방문하여 보험금 청구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작성, 구비서류 제출
    3단계) 활동처의 업무 담당자가 현대해상 자원봉사보험 HOTLINE센터에 접수


    구비서류 안내

    A. 자원봉사자 구비서류
    - 진료비 상세 영수증
    (진료 상세 내역 및 지불 내역 포함 필수. 지불 내역이 없는 경우, 결제 영수증 별도 첨부)
    - 진단서, 의사 소견서 등 상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단, "골절","화상" 진단 시에는 "진단서 필수")
    - 입·통원 확인서 (입·통원 치료 발생 시)
    - 신분증 및 통장 사본
    - 활동처에 방문하여 청구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작성


    양식1(등록신청서 다운로드)


    B. 담당자 구비 서류
    - 봉사자가 직접 작성한 자원봉사보험 청구서
    - 사고 당일 날짜의 자원봉사활동확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