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재능나눔 이야기

아주아주 소중하고 특별한 송년회 '직속봉사단&전문봉사단 임원진 송년회'

[아주아주 소중하고 특별한 송년회 '직속봉사단&전문봉사단 임원진 송년회']


서초구자원봉사센터에는 직원들만큼이나 자원봉사에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참여하시는 아주 소중한 분들이 계십니다.

바로 전문봉사단인데요 전문봉사단 임원진분들과 직속봉사단(상담팀, 자원강사팀, 프로젝트리더, 나눔지기, 착한안테나)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감사한 마음을 가득 담아 따뜻한 저녁식사를 대접하는 '송년회'가 12월 19일(금)에 진행되었습니다.


'꽃보다 아름다운 그대'라는 테마를 가지고 진행된 이번 송년회에서는 봉사자 선생님들께서 소소하게 감동하시고 기뻐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안내데스크의 풍경을 볼까요? 참가하신 분들의 언 손을 따뜻하게 녹여드릴 핫팩이 제공되고 있군요.



  


오시는 분들은 자유롭게 식사를 하시며 담소를 나누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유롭게 식사를 마치고 각 팀의 팀장님들께서 팀 소개를 해주시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전문봉사단이라는 큰 틀에서 함께 활동하고 계신 분들이지만 서로 활동영역이 다르다보니 이렇게 한 자리에 모이는 일이 쉽지 않았을텐데요 그래도 팀 이름은 익숙한지라 다들 친근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함께 해주셨습니다.


  

  

 


이날 센터에서는 직속봉사단별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즉석에서 사진을 인화하는 서비스도 제공하였습니다. 유독 더 행복한 미소를 지으시는 봉사자분들의 얼굴을 보면서 준비했던 직원들 얼굴에도 기쁨이 넘쳤습니다. 


 

 



서초구자원봉사센터의 직속봉사단은 매년 시기별로 새로운 봉사자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상담팀은 자원봉사활동상담 및 자원봉사 연계배치,

프로젝트리더는 자원봉사자들의 의미있는 자원봉사참여를 위해 기획/준비/진행/평가의 일련의 과정을 담당,

자원강사팀은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의미를 바로 알고 참여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자원봉사기본교육을 진행,

나눔지기팀은 만4,5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어렸을 때부터 자연스럽게 체득하는 나눔을 위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나눔교육을 진행,

착한안테나는 자원봉사참여확산이라는 목표 아래 자원봉사 콘텐츠(현장보도, 사진, 디자인 등)의 제작/발행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활동과 함께 지역에 계시는 분들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며 정을 나눈다는 것 역시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서초구자원봉사센터(02-573-9252)로 연락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