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지금, 마을이야기

서초구자원봉사자들 일회용컵 사용 앙돼요~

 

 

센터에서는 올해부터 일회용 종이컵은 쓰지도, 사지도 말자라는

어려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사실 직원회의, 봉사단 회의, 봉사활동현장에서 등등 외부활동에 조금이나마 짐을 덜어보고자(?!)해서 아무 거리낌없이 쉽게, 막 사용했었더랬죠.

또 혼자 어쩌다 한 두개씩 사용하다보면 이게 얼마만큼 환경에 영향을 주는지 체감하기 어렵더라구요. 사실 집에 잘 찾아보면 굴러다니는 텀블러 1~2개씩은 있는데 그걸 매번 챙겨서 다니는게 습관화되지 않아서인지 항상 쉽고 편리한걸 택했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다시 한 번 결심, 함께 해보기로 결심을! 

 

작년부터 휴대가 가능한 실천컵을 제작/배부하면서 봉사자들과 함께 실천했었고 올해는 이런 개인적인 실천과 더불어 주변으로 조금 더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나로부터 시작되는 변화가 아주 조금씩 조금씩 일어나는 것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작년도 일회용컵 사용하지 않기 프로젝트 결과보러가기)

 

 

올해,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선진시민 프로젝트에 참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캠프 주관으로 진행되는 봉사활동현장에서는 언제든지 참여해보실 수 있답니다.

 

 

 

 

 

 

 

먼저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캠프에서 주관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하시는 분들이라면

 

#1. 활동전에 "초록문자(봉사활동시 개인컵을 꼭 소지해주세요)"를 받으실꺼에요.

#2. 깜빡하고 미처 가지고 오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초록시민의식박스(주머니)를 통해 실천해보실 수 있어요.

      초록시민의식박스(주머니)란?

      실천컵과 체크리스트가 있는 물품박스로  사용하신 실천컵은 깨끗이 씻으신 뒤에 반납해주시면 됩니다.

 

 

어제 캠프상담가 월례회가 있었던 현장, 살짝 들여다볼까요?

 

 

 

 

 

 

 

함께 실천해주신 캠프상담가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러 실천현장의 소식을 들려드리도록 할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