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립니다/공지사항

[모집]기후약자를 위한 여름선물 '서초V쿨키트' 봉사활동

코로나19로 배달이 증가하면서 일회용품와 아이스팩 역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름이 되어 폭염이 두려워지는 요즘, 기후위기도 함께 두려워집니다.  

2020년 이웃을 돌아보는 재택봉사활동으로 엄청난 호응을 얻었던 서초V쿨키트가 2021년에도 돌아왔습니다. 

 

올해에는 과소비되고 있는 아이스팩을 재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일회용 랩 대용으로 각광받고 있는 '밀랍(비즈왁스)'을 활용하여 천연 냉찜질팩을 만들어 보아요.

서초구재활용센터에서 깨끗하게 세척하고 소독한 아이스팩을 꽁꽁 얼려~ 밀랍 파우치에 넣어서 소금사탕, 모기퇴지체, 쿨토시 등과 함께 폭염 속에서도 애쓰고 계신 이웃들에게 선물해보세요. 

 

- 참가대상: 서초구민(주소지가 서초구인 분만 가능합니다)

- 진행내용: 각자 집에서 밀랍으로 천연 냉찜질팩을 만들고 여름나기 물품을 포함, 쿨키트를 완성하여 주변 폭염에 애쓰시는 분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활동

- 신청방법

① 개인: 1365자원봉사포털에 신청 (www.1365.go.kr) ☞ 개인신청자는 구글폼도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bit.ly/2V2sm2T)

② 단체: 10명 이상, 서초구자원봉사센터 문의 후 '[첨부]단체신청서' 작성  

- 진행과정

· 7/22() 신청 확인 문자 발송

· 7/26()~7/30() 해당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쿨키트 재료 수령

· 8/13()까지 전달 후 인증샷과 참여후기로 활동 인증(2시간 인정)

- 문의: T.02-573-9252

청소년은 봉사활동 신청 전, 반드시 학교에 나이스 인증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서초V쿨키트_단체신청서.hwp
0.6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