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청소년V 이야기

자원봉사 시범학교 만들기_서초구자원봉사센터 우면초와 MOU체결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우면초와

자원봉사시범학교를 위한 MOU체결

 

- 우면초등학교 학부모 130여명의 “우리 아이 자원봉사로 함께 키우자”

  뜻 모아 재능기부․교육기부 자원봉사활동 펼쳐

- 주민과 학부모 자원봉사가 주축이 되어 방과후교실 및 토요학교의 학생들을

  지도하는 새로운 자원봉사 시범학교

 

○ 서초구자원봉사센터는 서초구(구청장 진익철)와 연계하여 6월 30일(토) 11시 우면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우면초등학교와 자원봉사 시범학교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의 체결로 우면초 학부모봉사단을 비롯하여 서초구 내 고급인력(학부모, 대학생)의 지속적인 지식․재능기부 자원봉사활동 연계 및 참여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우면초등학교 학생들은 지역사회 내 가족과 같은 친근한 학습멘토들로부터 교육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안전학교 안전교육 자원봉사자들로 인하여 등하교길 안전사고 발생에 있어서도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협약체결식에서는 진익철 서초구청장,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우면초등학교 교육기부 학부모회, (사)어린이안전학교 안전교육 지도사 등 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체결 후 “학교폭력예방”을 주제로 하는 특강이 진행되었다.


○ 특히, 서초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우면초등학교의 학부모들이 자원봉사 시범학교의 교사로 직접 활동할 수 있도록 하여 내 아이만 챙기는 부모가 아닌 우리 아이를 함께 키우고자 하는 마음으로 활동하는 학부모 자원봉사자의 활동을 이끌어 내었으며, 아이들에게도 부모품과 같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서초구와 우면초등학교가 맺은 MOU의 주요내용은 ▲ 방과후 돌봄교실 학습지도 및 워킹스쿨 안전교육지도 봉사자 연계 ▲ 토요 동아리활동 운영에 따른 생태체험, 합창, 스포츠, 도서실 등 봉사자 연계 ▲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 및 전문교육 실시 ▲ 교육기부 학부모회 조직 및 봉사실적 관리를 위한 자원봉사시스템 구축으로 우면초교 학부모 130여명과 대학생 및 전문자원봉사자 25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 현재 1:1 학습 멘토링과 토요 동아리활동 자원봉사자를 모집중에 있으며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서초구자원봉사센터(☎573-9252)로 하면 된다.

 

 

[관련 보도자료]

 

 

[관련 보도영상자료_HCN서초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