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립니다/이달의 소식

[현장속으로]1365자원봉사 포털시스템 관리자교육

 

신규 자원봉사관리자를 위한 1365포털 시스템 교육


-1365 자원봉사 포털! 관리자교육 매월 실시  -

 

 

<포털시스템 교육 진행중>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던 4월 14일 화요일. 서초구민회관 2층 회의실에서는 1365 자원봉사포털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서초구내 여러 기관 관리자 분들이 교육에 참가하였습니다.

1365 포털 시스템을 다루기가 쉽지않다고... 그래서였을까요? 꼭 배우고 싶다는 열정이 교육 내내 방 안을 꽉! 채웠습니다. 

 

이날 교육은 센터 1365 시스템 담당자분이 진행하였고, 홈페이지 가입과 회원관리, 일감 및 실적관리, 청소년 봉사활동 진행시 주의점,

매뉴에 따른 사용 tip, 등 중요하고 봉사자들의 안전과 관련된 내용들이 보다 원활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많은 정보들이 공유되었습니다.

 

교육내용 중 유용한 정보들을 간단하게 정리해 본 몇가지 정보!

표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자원봉사활동처 관리자이신분들 주목하세요!!

 

 500에러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하나요?

에러가 발생했을때는 '1365포털 관리자 모드' 공지사항 글을 참고하고 서버 재연결을 통해 해결합니다.

일감(봉사에 대한 관리)

어떻게생성하나요?

일감 상세정보에서 '추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감 추가 시 봉사분야별로 최대시간이 정해져있으니, 유의해서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일 최대 8시간 활동 인정됩니다.

일감 상세정보에서 추가할 때 봉사내용은 

어떤식으로 적어야 하나요?

제목일시, 장소, 봉사활동내용, 식사 제공 여부에 관한 내용을 자세히 입력하면 봉사자들이 신청에 있어 많은 정보가 됩니다.

 

 

<작은 것 하나라도 놓치기 싫다! 뜨거운 교육 현장>

 

이외에도 봉사실적 관리와 자원봉사 상해보험 등의 설명이 이어지고 교육이 종료되었습니다. 

담당자분은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성숙한 자원봉사, 자원봉사의 일상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파트너로써, 어려워 말고 자주 연락 주시면 좋겠다."라는 말을 해주셨는데요. 보이지 않게 원활한 자원봉사활동을 위해 애쓰시는 분들이 많구나..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1365 자원봉사포털시스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매월 둘째주(화) 16:00-17:00 상시 교육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센터에 신청하셔서 교육을 받으시면 됩니다. 교육을 통해 1365 자원봉사포털의 숨은 고수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착한안테나]홍보기자단 이혜송기자
mohok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