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기업V 이야기

[마을로 간 기업]에어퍼스트 안전우산 만들기 활동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고 간간히 비도 오고 있는 서초구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봉사활동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바로 에어퍼스트 기업의 '어린이 안전우산 만들기' 활동입니다.

 

'어린이 안전우산 만들기' 활동은 서초구 지역내의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예방활동인데요.

투명한 우산을 사용하여 아이들의 시야를 가리지 않아 빗길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서 안전효과를 위해서 반사 재질의 스티커를 추가로 부착하여 어두운 거리에서도

운전자가 아이들을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활까지 하는데요. 

 

이번 활동에 참여하게 된 '에어퍼스트' 기업은 첫 사회공원 활동을 센터와 함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현장에는 임직원들 20명과 프로젝트 리더 9명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에어퍼스트 기업과 핸즈온 프로젝트 리더들이 함께 진행한 '어린이 안전우산 만들기' 의 현장 모습을 보러가실까요?

 

 


활동 시작 시간이 되어서 프로젝트 리더 및 임직원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으로는 핸즈온 프로젝트 리더들의 인사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활동시작 후 프로젝트 리더들

 

다음으로는 서초구 센터장 및 에어퍼스트 임원의 인사 및 소개 후 '이슈와 공감'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에는 유지화 프로젝트 리더가 진행을 맡았습니다.

 

이슈와 공감 시간에는 안전 우산에 연결된 사회 문제와 그에 따른 필요성 및 효과등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보행중, 어린이 교통사고의 경우 사망자 수는 1위 부상자 수는 2위로 상당히 높은 비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OECD 국가 중 세번째로 높은 수치인데요. 이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학년이 저학년이 1,2학년 입니다.

이에 따라 어린이들의 보행중 사고를 막기위한 대책으로 나온 것이 바로 '안전우산' 인데요.

실제로 투명우산의 경우 어린이 교통사고의 30%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슈와 공감 교육을 진행한 후에는, 간단한 몸을 푸는 활동을 진행하였고

이후 안전우산 만들기의 필요성 및 만드는 방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셨습니다.

 

안전우산 만들기 필요성 및 방법에 대해서 설명중인 모습

 

이후 곧바로 '어린이 안전우산 만들기' 활동을 시작하였는데요. 진행에는 프로젝트 리더들이 보조적으로 

만드는데 도와주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우산 만들기 진행중인 사진 - 임직원들

 

처음에는 실제로 만드는게 어려워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프로젝트 리더들이 잘 도와주어서

수월하게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산만들기 진행중인 사진 - 임직원들 2

 

서서히 만드는 것에 익숙해지기 시작하면서 안전우산 만들기 속도도 빨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우산만들기 진행중인 사진 - 임직원들 3

 

최종적으로 약 한시간에 걸쳐서 안전우산 만들기를 모두 완성을 하셨습니다.

 

완성한 안전우산을 살펴보는 임직원들

 

어린이 안전우산 만들기가 끝난 후에는 내가 아이들을 위해서 어떤 걸 할 수 있는지 다짐하는

내가 먼저 I DO  ________

다짐을 적고 서로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횡단보도 천천히 걷기" "스쿨존 일단 멈춤" "천천히 살펴보기"

"스쿨존에서 속도 규정 준수하기" 등의 다양한 의견이 나왔습니다.

 

소감을 나누고 있는 임직원들

 

 

취재를 진행하면서 임직원이 정말 진심으로 집중해서 만드시는 모습과
만드시는 내내 웃으면서 진행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오늘 봉사를 요청해주신 에어퍼스트의 임원과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Q. 이번 활동을 계획하시게 된 이유와 활동에 대해 기대하신 점에 대해서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A.  저희 기업의 경우 안전, 사람존중, 윤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이러한 부분에서 임직원분들이 지역사회의 지역주민분들께 직접 나서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어떤 점이 있을지에 대해서 고민하다가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이번 봉사활동의 경우에는 사회적으로 실행 할 수 있고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앞서 말했듯이 지역주민분들께 다가갈 수 있는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 점들이 기대한 점이였습니다.

 

Q. 오늘 실제로 체험도 하시고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진행하는걸 보셨을 때 어떤 점을 느끼셨나요?

A. 우리 임직원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 자체를 즐기는 모습이 봉사에 대해서 다들 관심이 많다고 생각이 들었고

복잡한 작업은 아니지만 꼼꼼하게 노력하는 모습이 임직원분들이 봉사를 몸으로 실천하는게 의미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활동이 사회적으로 공헌을 하고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에어퍼스트에서 추가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봉사등의 계획하고 있는것이 있는지

A. 현재 에어퍼스트에서는 환경정화 작업 및 옷기부와 같은 환경에 관련된 봉사활동을 진행중에 있고 회사 자체적으로도 개인컵쓰기 종이 및 전기 아끼기와 같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반기에는 안전과 환경을 일상 생활에서 어떻게 노력하는지에 대해서 회사 내에서 컨테스트도 개최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서초구와 협업하여 더 큰 규모로 여러가지 활동들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단체 사진

 

 


이렇게 정성이 담긴 우산은 우면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우면지역아동센터장님과 핸즈온 프로젝트리더 임동희 선생님이 전달식에 함께해 주셨습니다!

 

사람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하는 웃음이 가득한 에어퍼스트 기업이였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기대하며 착한안테나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활동에 참여해주신 모든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