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지금, 마을이야기

빛나는 꿈이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제, '서초V페스티벌'

 

2019 서초 V 페스티벌

벌써 날이 추워지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되었습니다.

다들 연말 마무리는 잘 하고 계신가요?

연말을 맞이하여 서초구자원봉사센터에서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서초V페스티벌이 있었습니다.

지난 11월 28일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서초 V 페스티벌은 서초구민과 서초구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제로

벌써 14회를 맞았는데요, 이번에는 특별히 드라마 콘서트와 함께 자원봉사자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큰 행사인만큼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던 그곳에 착한안테나도 다녀왔습니다!

2019서초V페스티벌 사회 김정은 아나운서님
서초문화예술회관 아트홀을 꽉 채운 서초구민과 자원봉사자분들

이번 서초V페스티벌은 '나는 아직 꿈을 꾼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지난 추억과 현재 우리가 꾸고 있는 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별히 드라마 콘서트를 위해 우리나라 최고의 뮤지컬 배우 성기윤, 전민지, 최지이, 최수용 님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추억의 드라마 ost 메들리를 들으며 모두가 함께 즐거운 추억 여행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뮤지컬 배우 전민지 님

멋진 뮤지컬 배우분들이 준비해주신 드라마 콘서트와 더불어 자원봉사자 8인으로 이루어진 '꿈 중창단'의 멋진 무대도 함께 볼 수 있었는데요.

안테나도 1년 동안 취재하며 자원봉사자분들의 곁에서 열심히 활동하시는 모습을 지켜봤었는데,

자원봉사자분들의 노래를 들으니 안테나도 추억에 젖으며 눈물이 찔끔 나기도 했답니다.

꿈 중창단은 봉사하는 모습도, 노래하는 모습도 참 멋지죠?

꿈 중창단 (권병선, 국혜숙, 김명자, 김소연, 김애순, 이선복, 정은희, 조혜영 님)

드라마 콘서트뿐만 아니라 서초V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이날 시상식에서는 봉사 시간에 따른 상으로 300시간(이신규 외 188명), 500시간(고숙희 외 103명), 1,000시간(조순자 외 46명) 시상이 있었고 부문별 시상으로 청소년 봉사자와 자원봉사 관리자, 수요처, 자원봉사 마을, 재능나눔 부문에서 총 11명의 개인과 6개 단체의 시상이 있었습니다.

이어서 서초V페스티벌의 가장 영예로운 상인 대상 수상이 있었는데요,

2019년 대상의 주인공은 반포1동 자원봉사캠프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반포1동 자원봉사캠프에서는 지역사회 가까운 미니 자원봉사센터로

녹색장터, 반포천 살리기 운동, 양말인형 제작 및 기부 등 활발한 활동을 해주셨습니다.

저 역시 서리풀 페스티벌에서 반포1동에서 진행한 양말인형 만들기에 참여했던 기억이 나네요!

캠프의 모든 분들이 함께 힘을 합해서 최선을 다해주신 덕분에 2019년 한 해 반포 1동이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변화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상을 수상한 반포1동뿐만 아니라 더 많은 봉사자, 단체 역시 곳곳에서 힘써주셨습니다.

대상 수상자 반포1동 자원봉사캠프

모든 시상이 끝나고 행사가 끝났나 아쉬워 하던 찰나!

뮤지컬 배우분들이 서초구 자원봉사자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준비해주신 멋진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끝까지 정말 알찬 행사였죠?

무대를 즐기시는 자원봉사자분들의 모습이 너무 행복해 보이네요.

 

뮤지컬 배우 성기윤 님
서초 V 페스티벌을 즐기고 계시는 자원봉사자분들

꿈이 있다는 것, 그 자체만으로 너무나 빛나는 자원봉사자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다른 누군가에게 꿈이 되어 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참 풍족한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남은 한 해 잘 마무리 하시고 내년에 더욱 풍성하고 알찬 서초 V 페스티벌로 만나요~

 

[사진·글: 착한 안테나 8기 배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