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재능나눔 이야기

2019 서초전문봉사단 제3차 임원진 간담회

맑지만 제법 무더워진 6월 오늘.

끼와 재능을 함께 나누는 서초전문봉사단 임원진분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어떤 논의들이 오고갔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본격적인 간담회 진행에 앞서 전문봉사단 기청 총단장님의 인사말씀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여러분은 88세가 왜 미수(米壽)인지 알고계시나요? 미(米) 글자를 八과 十과 八로 풀이한 것으로,

99세는 백수(白壽)란 자획의 분해가 아니라 백(百, 100)에서 일(一, 1)을 빼면 백(白, 흰백)자가 되므로 백수(白壽)라고 합니다.

60세는 이제 더이상 노인이 아닌 청춘에 속하고, 봉사란 나이불문 나눔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참여할 수 있음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는 좋은 말씀이었습니다.

 

또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오영수 센터장님은 각 분야별로 서초구내에서 여러 활동을 이어나가는 봉사단이 오늘 한자리에 모인 만큼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이 되길 바라며, 봉사단의 많은 도움과 관심 덕분에 앞서 진행되었던 2019 서초전문봉사단 '생기 있는 마을 만들기'가 성공적으로 활동을 잘 마칠 수 있었다는 감사인사를 전하셨습니다. 아울러 앞으로도 서초구 내 우리 전문봉사단이 활발히 활동하기를 바란다는 말씀을 끝으로 본격적인 간담회를 시작하였습니다!

먼저 전문봉사단 연간 행사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던 5월 강릉 워크숍 평가에 대해 소감을 나누었습니다. 재난재해복구라 활동으로 진행되었던 지난 워크숍에 대해 참여 소감 및 좋았던점, 개선해야할 사항 등의 평가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밖에도 8월에 있을 4차 전문봉사단 임원진 간담회 일정논의와 더불어

봉사단별 활동 내용을 공유하며, 서로 어디서 어떠한 활동을 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구요~

 

마지막 공지사항으로는 밴드 업로드 및 문자/카톡을 통한 활동 공유방법에 및 10월에 있을 제100회 전국체전 시민서포터즈 자원봉사자 모집 안내로 간담회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열심히 집중하는 봉사자분들의 모습^^)

 

 

앞으로도 임원진 간 활발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연결과 채움의 장으로 행복한 서초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서초 전문봉사단이 되겠습니다~!

 

 

담당자: 이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