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재능나눔 이야기

최고의 자원봉사 파트너, 13기 핸즈온 프로젝트리더 양성 교육

핸즈온 프로젝트 리더는

사회이슈와 지역문제에 대한 관심을 손쉽고 유연한 참여로 이끄는 자원봉사자입니다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의미있는 봉사활동 경험을 위해 프로젝트의 전 과정을 준비하고 활동하는 시민들의 최고의 자원봉사 파트너이기도 합니다.

2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교류하면 즐겁게 활동하는 프로젝트 리더팀은 올해 13기 신규 프로젝트리더분과 함께 핸즈온 프로젝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첫 만남, 봉사자의 마음 열기 IceBreaking : PL 김병구 팀장

프로젝트리더는 현장에서 봉사자를 처음 만납니다

또한, 봉사자도 현장은 처음이기에 굉장히 낯설어 합니다

새로운 얼굴어색한 분위기, 활력이 넘치는 시간을 위해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간단한 게임으로 활기를 얻고 소행을 공유하며 기존 및 신규 프로젝트리더의 친밀감이 형성되었습니다.

 

# 자원봉사와 핸즈온 프로젝트는 다르다 ? - 스위치온 김난희 대표

핸즈온 프로젝트도 같은 봉사활동이긴 하지만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핸즈온 프로젝트리더 활동은 자원봉사자를 위한 봉사이기 때문입니다.- PL 방명진


핸즈온 프로젝트에 대한 경험을 나누며, 핸즈온에 대해 알아가고,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슈와 공감 오영수 센터장 

  핸즈온 프로젝트리더는 봉사자와 이슈와 공감 시간을 갖습니다. ‘이슈와 공감은 단순히 봉사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하는 시간이 아니라,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 어떤 문제가 있으며, 그것이 나와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 성찰해보고 공감하게 되는 깨달음의 시간입니다.


# 이슈 기반 핸즈온 프로젝트, 이슈 찾기 - PL 정은희 총괄 팀장

핸즈온 프로젝트는 이슈를 기반으로 프로그램 개발·진행 됩니다우산을 활용한 프로젝트라도, 다양한 이슈와 접목시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때로는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이슈로때로는 일회용 비닐커버와 관련된 환경이슈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손쉬운 자원봉사, 핸즈온 프로젝트를 통해 자원봉사자는 이슈를 배우고 이해함으로서 시민의식을 키우게 됩니다.  
자원봉사활동을 이끌어주는 현장의 리더, 13기 프로젝트리더분들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