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지금, 마을이야기

행복한 서초3동을 만드는 행복한 봉사자가 되겠습니다~ ‘서초3동 반딧불이봉사단 발대식’

행복한 서초구를 위해 민이 만드는 원봉사, 행복주자!!!



6월 18일, 서초3동의 반딧불센터에서는 활기찬 웃음소리가 넘쳐납니다. 바로 반딧불이봉사단 발대식을 맞아 모든 봉사자분들이 한 자리에 모였기 때문인데요~ 평소에는 각자 봉사시간이 달라 만나기 어려웠던 봉사자분들은 서로 인사를 나누고 근황을 물으며 웃음꽃을 피웠습니다. 

반딧불센터의 봉사자분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센터를 잘 꾸려가고 있었지만, 서로 만나고 의견을 나누고 더 나은 봉사를 위한 회의도 하고싶은 마음이 늘 있으셨다고 합니다.  그 마음을 지지하고, 더욱 성장하기위해, ‘반딧불이봉사단’이라는 한 팀이 되기로 하였습니다^^ 


#단체사진.JPG

“어두운 밤에 반짝이는 반딧불을 따라가듯이 센터를 모두 이용하기를 바랍니다.”

“모두 다 함께 사는 세상 만들어보아요~”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반딧불이 소망합니다.”“어르신과 아이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과 주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주민들이 즐기고 필요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들려주시는 제 2의 주민센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편안한 마음으로 오셔서 도움이나 친목을 다져주시는 공간으로 봉사하고 싶습니다.”
“주민들이 주민분들을 돕는 상생의 공간이 되면합니다.”
“서로가 서로를 아껴주는 반딧불이봉사단이 되어주세요.”
“행복이 넘치는 반딧불센터~ 파이팅!”
“반짝반짝 빛나는 반딧불이봉사단 기대합니다^^”


KakaoTalk_20180619_090503768.jpg

 자원봉사기본교육도 받으며, 그동안 마음에 있던 궁금증을 해소하고, 나는 왜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지 돌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IMG_5910.JPG

IMG_5913.JPG


이 많은 마음들이 모여 더욱 행복한 서초3동을 만들고, 그 안에서 더 행복해질 봉사자분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봉사자만_단체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