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재능나눔 이야기

OX퀴즈 풀Go! 인증샷 찍Go! 착한안테나X프로젝트리더, 지구시민 자원봉사축제에서 만나다!

 

617일 토요일 서울숲, 아침부터 분주한 착한 안테나들과 프로젝트리더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과연 무슨 일이기에 이렇게 일찍부터 모였을까요? 바로 지구시민 자원봉사축제에서 부스를 함께 운영하기로 했기 때문이랍니다.

 

 

 

'2017 지구시민 자원봉사축제'2016~2018 한국 자원봉사의 해를 맞아 개최된 축제입니다. 사회문제해결 10대 어젠다 '환경'을 주제로, 미세먼지와 기후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끌어내고, 문제해결의 액션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는 의의를 가지고 있답니다. 덕분에 시민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는 뜻 깊은 장이 마련됐습니다.

 

행사에는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착한안테나x프로젝트리더팀 뿐 아니라 빅워크, 애드벌룬, 트리플래닛 등 큰 규모의 봉사단체들이 다수 참여했습니다. 각 부스들은 미세먼지, 환경을 주제로 각각 버티컬 가드닝, 업싸이클링 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서울숲을 찾은 시민들의 발걸음을 모았습니다. 우리 착한안테나x프로젝트리더 팀도 이에 맞춰 OX퀴즈와 인증샷 찍기 등의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먼저 OX퀴즈는 참가자가 환경, 미세먼지 둘 중 하나의 테마를 선택한 뒤 3문제 정답을 모두 맞히면 냄비받침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였습니다. 퀴즈보다는 상품에 관심이 있을 거라는 예상과 달리, 많은 사람들이 퀴즈에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퀴즈에서 틀렸다면 왜 틀렸는지 해설을 자세히 알고 싶어 했고, 해설을 본 뒤에는 자신이 몰랐던 내용을 알 수 있었다며 뿌듯해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해설을 본 뒤에도 이 해설을 뒷받침해주는 근거가 있냐고 물을 정도로 시민들이 환경과 미세먼지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OX퀴즈 옆에서는 착한안테나의 특기를 살린 또 하나의 활동, 인증샷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됐습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심각해 초등학교에서도 야외 운동회를 자제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우리 착한 안테나와 프로젝트 리더들! 이에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우리 시민들 스스로가 지킬 수 있는 한 가지 약속의 메시지를 적으면, 즉석에서 사진을 찍어주고 인화까지 한 번에 해 주는 특별한 기회를 드렸습니다. 여러 명이서 찍으면 인원수대로 뽑아주는 센스까지!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사진이 정말 밝고 환하게 잘 나왔습니다.

 

그래서일까, 점점 북적북적 모여드는 시민들의 열기로 가득 찬 현장! 무더운 날씨에 수많은 인파 속에서 힘들 법도 했지만, 미세먼지를 줄이자는 공동의 목표 실천에 이바지한다는 의의에서 오히려 더욱 보람을 느꼈던 하루였습니다. 사진 속 아이들의 웃는 모습이 지금처럼 변치 않을 수 있도록, 미세먼지 없는 파란 하늘을 다시 볼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에서라도 작은 움직임을 실천해보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