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팩트스토리/지금, 마을이야기

[봉사路 해피퍼레이드] 22호 잠원동캠프

2017.08.11

 

 

봉사路 해피퍼레이드는,

 

 봉사활동 현장에 서초를 누비는 나눔 이 찾아가서 봉사단의 활동을 홍보하고 참여를 위한

 연중 자원봉사 확산 릴레이 활동입니다

 참여한 봉사단들은 나눔공에 봉사팀 리더가 싸인을 하고팀원들은 활동 후 느낀 소감을 

 희망 메시지 카드에 작성합니다.

  메시지는 연중 내내 모여 11 자원봉사자들의 축제 ‘서초V페스티벌에서 개봉될 예정입니다.

 

나눔공이 22번째로 찾아간 곳은 

 '잠원동캠프'의 어르신 건강걷기 활동 현장입니다.



한달에 한번. 어르신들이 나들이가는 마음으로 잠원동 주민센터를 찾아 오시는 날이 있습니다.

바로 잠원동 캠프에서 준비한 어르신 건강걷기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서 인데요~

현장에 나눔공이 다녀왔습니다.


어르신체조를 진행하는 임동환트레이너와 열심히 따라하는 어르신들의 모습


하나 둘 하나 둘 매 월 어르신들의 체조를 돕기위해 캠프와 함께하는 봉사자 임동환 트레이너의 지도에 따라 열심히 운동하는 어르신들입니다.

오늘 프로그램은 어르신 건강체조와 함께 캠프에서 만든 어르신 건강마스크 전달식, 그리고 식사까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어르신들에게 캠프에서 제작한 건강마스크를 전달하는 박창현캠프장님의 모습


어르신들이 맛깔나게 드신 오늘의 점심! 짜장면과 탕수육입니다.


처음에는 서먹서먹 얼굴도 잘 모르던 어르신들이 이제는 저 멀리서 지나가는 모습만 봐도 천리안이 되어 서로를 반가워합니다.

집에서 혼자계시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됐다는 박창현 캠프장은  '건강걷기를 하러 집에서 나오는 것 부터가 어르신들에게는 운동이다.' 라 말합니다.


서로를 아끼는게 눈에 보이는 잠원동캠프의 퍼레이드 사진


어르신 건강걷기 활동이 종료된 뒤 나눔공을 전달하며 잠원동 캠프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들었습니다.


▶ 잠원동캠프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상담가 : 권중기, 임영선, 허순자, 백경희, 황원선, 임동환트레이너, 박창현캠프장님까지 7명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우리는 활동이 있을땐 항상 전부 다 와요 급한일이 있으면 택시라도 타고 와요. 2006년 캠프 1기로 시작됐고 12년째 합을 맞추고 있어요, 역사가 깊어요. 임동환트레이너는 처음엔 어르신건강걷기를 도와주는 봉사자로 왔었는데 이젠 우리 캠프원이예요. 체육대회때도 함께가서 우리 캠프 대표로 나가서 팔씨름도 하고 달리기도 하고.. 다른곳에서 얼마나 부러워했는지 몰라요.


▶ 어르신 건강걷기 활동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캠프장 : 집에만 계시는 어른들의 건강이 염려되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사회와 단절되어 혼자 고립되어 있다보면 신체 건강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로 좋지 않으니까. 어르신들이 건강걷기를 하러 집 문 밖으로 나오는 순간부터 어르신들의 운동은 시작되는거예요. 대화를 나누고 이야기를 듣는것도 어르신들에게는 다 운동이예요.

처음 오셨을때는 운동은 커녕 서로 눈도 안맞추시던 어르신들이 요즘은 먼저 인사도 하고 운동도 식사도 참 열심히 하셔요. 이제는 서로 다 친구가 되셔서 한달에 한번 있는 이 시간을 얼마나 기다리는지 몰라요. 그 마음을 아니까 비가와도 취소되지않게 실내에서 운동을 하게됐어요. 


▶ 건강걷기 외에 어떤 활동이 진행되나요?

상담가 : 역사문화탐방과 청소년 벼룩시장을 진행해요. 역사문화탐방은 1년에 한번 진행되요. 여름방학에 청소년을 데리고 가는데 올해는 수원 화성을 다녀왔어요. 이것도 10년이상 이어지고 있는 활동이예요. 캠프장님 10년된 수첩에 어디를 다녀왔는지, 언제 어떤 활동을 했는지가 다 기록되어있어요. 청소년 벼룩시장은 매 월 둘째주 금요일에 진행되요. 한번 놀러오셔요. 오만가지 물건이 다 나와있어요.


대화를 나누는 내내 '우리 대장이 너무 열심히 하기때문에 우리도 안할수가 없다.' 말하는 상담가분들과 '다른 팀원이 없으면 이런거 저런거 다 할 수 없었다.' 말하는 박창현캠프장의 서로를 위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열심히 희망메세지를 작성하는 상담가분들의 모습입니다.


나눔공에 서명하는 박창현캠프장의 모습입니다.


캠프장님과 상담가선생님이 함께 나눔공을 꾸미는 모습입니다.


나눔공에 서명하는것을 마지막으로 잠원동 캠프의 활동이 종료되었습니다.



봉사로 해피퍼레이드의 문은 언제나 활짝 열려 있습니다.



 신청서에 활동 가능한 일정은 다 올려주세요.

최종 활동일은 협의 후 결정됩니다.

 

 

참가 신청서는 하단에 첨부해놓았습니다.


보다 간편한 참여신청방법링크를 클릭하셔서 작성하신 후 보내기를 누르면 참여신청 끝!!

(클릭클릭)

https://goo.gl/forms/zoRvbpqnu1Z50whx1

(핸드폰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